소식
25.11.25 KH한국건강관리협회 경북지부, 강북노인복지관 ‘2025년 쌀 나눔 캠페인’ 후원
- 등록일시 : 2026-02-04
- 26
- 경북지부
- 파일 :
-
- 첨부파일이 없습니다.
– 북구 어르신 겨울 대비 식지원… 지역사회 나눔 확산 앞장
KH한국건강관리협회 경상북도지부(본부장 하서진, 이하 건협 경북)는 25일(화) 강북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된 ‘2025년 쌀 나눔 캠페인 – 나눔은 가장 큰 美, 米로 나누다’ 사업에 동참하여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.
이번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겨울철 식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북구 관내 결식 우려가 있는 어르신들을 위한 지원 캠페인으로, 건협 경북은 사업에 필요한 쌀 구매 및 떡국키트 제작 등에 사용될 후원금을 지원했다.
강북노인복지관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김장김치 · 설맞이 떡국키트 · 식료품 세트 등을 전달하여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.
특히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지역 주민 · 기관 · 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공동체 나눔 행사로 더욱 의미가 크다.
건협 경북 하서진 본부장은 “연말을 앞두고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”며 “건협 경북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,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확대해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한편, 건협 경북은 취약계층 건강검진 지원, 노인 · 아동 대상 후원 활동, 환경·자원순환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며 올해로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.